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CJ E&M, 콘텐츠 경쟁력으로 지속성장…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KB증권은 27일 CJ E&M에 대해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방송부문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8000원에서 11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동륜 연구원은 "4분기부터 국내 광고경기 회복이 예상되는 가운데, 올리브, 온스타일 등 2차 채널의 개편효과와 디지털광고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CJ E&M은 방송광고, 디지털광고 외에도 VOD와 인터넷 TV서비스(OTT)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판매수익이 발생한다는 측면에서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콘텐츠 제작능력이 협상력을 높이는 핵심 경쟁력으로 꼽혔다.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도 긍정적이다. 이 연구원은 "CJ E&M은 과거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중국에서 여러 차례 성공을 거둔 바 있으며, 콘텐츠 판권판매, 포맷판매, 현지 리메이크,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진행했다"며 "CJ E&M의 중국사업 재개는 주가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넷마블게임즈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 상승으로 지분가치가 올라가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지난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스튜디오드래곤은 공모가보다 2배 높은 7만1800원에 마감하면서 시장의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었다.

이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와 스튜디오드래곤의 성공적인 상장에 따른 지분가치 상승은 CJ E&M의 기업가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