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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쇼핑 부문 매출만큼은 고성장<굿모닝신한證>

굿모닝신한증권은 13일 다음에 대해 경기 둔화에 따라 온라인 광고 매출이 정체된 반면 쇼핑 부문 매출은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적정주가는 3만8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최경진 애널리스트는 "다음은 지난 4·4분기 검색광고(SA) 매출은 전분기 대비 0.7%증가한 315억원, 디스플레이광고(DA) 매출은 1.0% 감소한 191억원, 쇼핑 광고 매출은 13.1% 증가한 58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쇼핑 광고 매출 성장을 고려하면 4분기 전체 광고 매출액은 긍정적인 수준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최 애널리스트는 또 "검색 트래픽 역시 견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검색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업 전망은 긍정적"이라며 "1월 다음의 검색순방문자는 전월 대비 3.4% 증가한 2230만명, 검색 쿼리 수는 15.5% 급증한 12억5000만개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다음의 개방형 콘텐츠 확장을 통한 검색 경쟁력 강화가 전망된다며 향후 사업 전망
은 긍정적이라고 최 애널리스트는 주장했다.

다만 최 애널리스트는 "당초 예상보다 심각한 경기 상황을 반영해 올해와 내년 추정 실적을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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