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약 기술 발전 시급…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7월 1일∼8월 31일, 6개 과정 온라인 수강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전 세계적인 인구 고령화로 전통 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한의약 전문가 확보를 위한 ‘2024년 2차 한의약 산업 분야별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한의약 산업 분야별 양성교육 포스터.

이번 교육은 ▲한약재 ▲조제·제조 ▲응용산업 ▲서비스 산업 ▲한의약 기초이론 등 총 6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약재 과정’은 한의약 제조업소(GMP) 제도 안내 등 한약재 생산·가공·유통 관련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내용이며 ‘조제·제조 과정’에서는 의료기기의 허가제도 개요와 임상시험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응용산업 과정’은 한의약 응용 제품 개발 사례를 다루며 ‘서비스 산업 과정’은 한의과 실손의료보험의 청구와 이해 등으로 구성된다.

‘창업 과정’은 창업자를 위한 주요 정부 지원사업 안내와 한의약 분야 창업사례를 소개하며 ‘한의약 기초이론 과정’은 한의학의 현대적 이해와 일반인을 위한 본초·방제학 등을 다룬다.

이번 교육은 한의약 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간에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교육을 통해 한의약 산업 운영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산업 경쟁력과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