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인테리어 고객 피해 줄이기 나선다

이행보증보험 도입으로 고객 보호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시공 중개 과정에서 고객이 피해 보는 일을 줄이기 위한 '인테리어 안심 플랜'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 고객이 하자나 공사 지연 등으로 피해를 보는 일을 최소화하기 위한 이행보증보험을 이르면 상반기 중 도입할 계획이다. 오늘의집이 입점 시공업체를 대신해 보험에 가입한 뒤 고객이 시공 과정에서 공사 지연이나 하자와 같은 피해를 볼 경우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안전조치다.

이행보증보험이 도입되면 고객은 인테리어 시공 계약 후 실제 시공 과정에서 피해가 생길 경우 구제받을 수 있게 된다. 오늘의집이 피해 고객을 위한 구제 조치를 우선 시행한 후 나중에 보험사와 보험 처리를 진행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이행보증보험 도입과 함께 보험 가입을 위해 구체적인 공사 내역과 기간이 명시된 표준화된 계약도 자리 잡게 된다. 인테리어 시공 계약은 시공업체와 고객 양 당사자 사이에 이뤄지기 때문에 경험과 정보가 많은 시공업체에 유리하게 계약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만 향후 이런 문제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시공 과정에서 불만이 발생할 경우 전담 고객만족팀의 도움도 받게 된다. 고객이 오늘의집을 통해 소개받은 시공업체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다 분쟁이 발생할 경우 시공 상담 전담 직원이 직접 고객 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인테리어 시공과정에서 오늘의집이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치는 고객 만족"이라며 "이행보증보험 도입 등 인테리어 안심 플랜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면서 인테리어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산업IT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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