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피코크 가격 인상…“원재료값 상승에 불가피”

일부 상품 평균 10% 가량 인상

이마트 성수점에서 피코크 밀키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자체브랜드인 노브랜드·피코크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 가량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부터 과자, 케이크 등 상품 가격이 조정될 예정이다. 원부자재 가격이 치솟으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해졌다는 설명이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9월 연말까지 노브랜드 1500여개, 피코크 700여개 모든 상품의 가격을 동결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급격한 원재료 가격 인상 및 협력업체의 어려움등도 고려해 일부 상품에 대해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됐다"며 "유통구조 개선 등을 통해 가격 인상 최소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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