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노르웨이 고등어 ‘인기’에…대사관이 스튜디오 찾았다

지난달 기준 1178만팩 판매

GS샵에서 고등어밥상 가시제거 노르웨이 순살고등어 판매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샵은 노르웨이 대사관 소속 미아 번하드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총괄담당이 홈쇼핑 스튜디오를 찾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GS샵에서 판매하는 ‘고등어밥상 가시제거 노르웨이 순살고등어’가 큰 인기를 끌자 한국 홈쇼핑을 노르웨이 수산물의 주요 판매 경로 중 하나로 자국에 소개하기 위함이다.

고등어밥상 가시제거 순살고등어는 2018년 3월 첫 판매 이후 올해 11월 말까지 낱개 기준 1178만팩이 판매됐다. 주문액만 200억원이 넘고, 해당 상품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가 41만명에 달한다. 올해는 월평균 방송횟수가 2~3회에 불과한데도 지난달 말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연간 매출 대비 25% 증가했다.

미아 번하드센 담당은 “홈쇼핑 채널을 통해 노르웨이 고등어가 이렇게 많이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고,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GS샵을 방문해 보고 들은 것을 노르웨이에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양국의 수산물 교역이 더욱 증대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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