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관광정보 찾아라’ 한국관광공사 오류 제보 이벤트

16일 까지 한국 관광안내 누리집 오류 제보 이벤트

한국관광공사는 공공기관 외국어 관광안내 누리집 잘못된 정보를 찾아내는 오류 제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공공기관 외국어 관광안내 누리집 잘못된 정보를 찾아내는 오류 제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 관광공사는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RTO) 등 공공기관들이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로 제공하는 한국 관광정보의 정확성을 더욱더 높이고자 오류 제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지난 11월 28일에 시작해 오는 26일까지 접수한다.

이벤트는 여행 등 관련 정보에서 외국어 오기, 오타, 잘못된 정보 등을 발견해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공사는 제보받은 내용을 전문가 번역과 감수를 거쳐 해당 기관들에 전달해 신속한 개선이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한국 관광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점검해 볼 공공기관 누리집 주소들은 이벤트 페이지 안 ‘웹사이트 예시 확인’에 게시됐다. 참여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1명, 무선 이어폰 1명, 치킨 세트 50명 등 총 202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제시된 누리집 외 다른 곳에서 오류를 찾아내거나, 제보 건수가 많은 적극 참여자는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공사는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관광 유관 업계 등을 대상으로 관광 관련 외국어 관광안내표기 및 간행물 번역·감수 서비스를 무료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을 중심으로 관광거점도시 5개 지역의 외국어 표지판, 안내문, 홍보물을 점검하는 현장 모니터링 등 외국어 안내체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스포츠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