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로블록스서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황금열쇠 지급”

내년 2월4일까지…새로운 퀴즈 계속 공개

로블록스 '모여봐 GS25' 스틸컷. (사진제공=GS리테일)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25는 오는 5일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업해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올바른 시민의식 증진을 위한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로블록스 커뮤니티 회원들이 로블록스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GS25의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에서 미션 형태로 진행된다. 미션은 디지털 시민의식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나가며 메타버스를 긍정적이고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마련됐다.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들에게는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열쇠가 지급된다.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은 삼각김밥 모양의 두루마기,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벨트, GS25 로고가 프린트된 갓 등 총 3가지로 한국의 전통을 알림과 동시에 GS25의 상품을 녹여내 재미있게 디자인했다. 해당 캠페인은 내년 2월4일까지 진행되며, 새로운 퀴즈가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익명성이 보장된 가상현실 속에서 이용자의 디지털 시민의식을 강화하는 것은 메타버스가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메타버스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