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직원·경영진·협력사 다함께 '안전 최우선'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지난 10월 LW컨벤션센터에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HDC SAFETY-I ACADEMY'를 운영하며 안전보건경영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With SAFETY CHALLENGE'를 개최하며 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HDC SAFETY-I ACADEMY는 본사와 현장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의 체계적 운영과 임직원의 HS(Health & Safety) 역량 강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영진의 안전보건 의사소통과 리더십 의지 실천 방법에서부터 현장 관리감독자의 핵심 위험관리지식까지 총체적으로 접근해 안전혁신경영을 기하고자 도입했다. 경영진, 현장소장, 현장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관리자, 협력회사 대표이사 등 80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 관련도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1~4일 일정으로 5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되고 있다.

지난 6월에 이어 10월에도 최고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보건리더십 교육을 진행하는 등 안전보건 경영과 리더십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있다. 지난 10월 LW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HDC 경영진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은 안전 경영을 관리하는 경영진과 유관부서 팀장 등을 대상으로 '경영과 안전보건의 연관성 이해, 안전보건 의사소통 활성화 및 경영진 의지 실천을 위한 기술 향상' 등에 관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최고경영진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문화를 강화해 나가기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 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현장 안전관리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안전 경진대회 'With SAFETY CHALLENGE'를 개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우수 개선사례를 모아 책자를 만들어 전사에 배포하여 안전 문화 확산에 활용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현장 안전관리에 관한 우수한 개선사례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전사에 확산시켜 HDC현대산업개발만의 기본에서 시작하는 안전 문화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