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종합감기약 '판피린' 디자인 15년 만에 전면 교체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패키지 디자인을 15년 만에 전면 교체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60년 넘게 국민 감기약으로 통하고 있는 판피린 브랜드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판피린의 캐릭터인 두건을 두른 소녀 이미지는 현대적인 스타일로 변경하고, 브랜드의 대표 컬러 빨강·파랑·골드 3색 컬러에 각각 '보호·생명력', '치유·신뢰', '넘버원(No.1) 브랜드'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또 대표 자음인 'ㅍ'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삽입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유통 과정에서의 운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웃박스 포장단위도 변경했다. 기존의 30병*9케이스에서 30병*6케이스로 변경해 박스 무게를 6.5㎏가량 줄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판피린의 고유 자산에 현대적인 스타일이 접목된 패키지 리뉴얼을 15년 만에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패키지에 담긴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오래도록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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