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인공지능 기반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개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메리츠화재는 인공지능 기반 대고객 음성 상담서비스인 'AI(인공지능) 음성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이 사용된 메리츠화재 ‘AI음성봇’은 보험상담 등 기본 업무는 물론, 갱신계약관리, 보험료 납부 및 계좌등록과 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업무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험용어와 기존 상담 이력을 중심으로 학습한 AI음성봇은 실제 상담원에 준하는 업무처리 형태가 가능하다. 월 20만여건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원 연결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문 상담원과 즉시 연결이 가능하며,이 때 상담원은 AI음성봇의 고객응대 동선, 대화이력 등을 사전 파악해 효율적으로 응대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음성봇을 통해 비대면 채널에 대한 업무효율성이 높아지고, 상담원 구인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아, 향후 다른 업무영역까지 음성봇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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