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레이,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P&G’와 협업 강화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중국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전문 생산기업 컬러레이(대표이사 줘중비아오)가 에스티로더 그룹의 원료공급사 대상 검증테스트 통과에 이어 P&G(중국)와도 협업 강화 기회를 맞았다고 6일 밝혔다.

컬러레이는 최근 에스티로더 그룹에서 국제 SGS 인증기관에 위탁해 에스티로더 그룹의 원료 공급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제 SGS 인증 테스트를 순조롭게 통과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이미 2013년부터 미국글로벌 화장품 원료 유통사인 KOBO를 통해 에스티로더에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해 왔으며 이번 인증 테스트를 통해 향후 공급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국제 SGS 인증은 ISO 22716, EFfCI GMP등이 있으며 화장품 제조, 품질관리 인증, 원료에 대한 GMP인증 등 제품생산, 시험, 유통, 출하, 제조환경, 안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컬러레이는 글로벌 생활 소비재 기업인 P&G(중국)와도 제품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인 협업 강화에도 나선다. 컬러레이는 “최근 P&G(중국)의 시찰단 방문에서 서비스 품질, 신제품 개발 능력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게 돼 향후 P&G의 신제품에 컬러레이의 신제품을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컬러레이는 2020년 P&G(중국)와의 협력 논의를 시작으로 P&G와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EFfCI-GMP 인증을 2021년 획득한 바 있다. 이후 P&G와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공식화하며 올해부터 P&G(중국)의 제품군에 컬러레이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하고 있다.

컬러레이 관계자는 “에스티로더에 독점 공급하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진주광택안료의 테스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SGS 인증 테스트를 통해 글로벌 기업인 에스티로더그룹, P&G 등과의 신뢰받는 파트너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감으로써 수주 및 매출 확대를 빠르게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