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고객 민원 처리율 94.3%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문의 유형 [이미지 출처=빗썸]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올해 상반기 94.3%의 높은 민원 처리율을 보였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들어온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으로 이에 대한 민원 처리율은 94.3%(약 31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빗썸은 지난해 10월 개별 운영하던 상담센터를 고객지원센터로 통합했고 신속한 답변과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고객문의 유형을 100여개로 카테고리화해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연중무휴의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대면상담, 온라인을 통한 일대일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KYC(고객확인제도)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다. 이어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15.3%), 로그인(12.4%), 입금(9.4%), 고객확인등록(8.2%) 순으로 나타났다.

빗썸 관계자는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더욱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증권부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