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제43대 진병영 함양군수 취임, “힘찬 도약! 함께 여는 함양”

진병영 함양군수 취임식.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민선 8기 제43대 진병영 함양군수가 1일 오전 10시 군청 광장에서 취임식을 했다.

취임식에는 도의원·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향우회,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민선 8기 함양군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취임식에 앞서 진병영 군수는 첫 공식 일정으로 충혼탑을 들러 헌화하며 순국선열에 대한 넋을 기리고, 군민의 종각에서 타종식을 하며 제43대 함양군수 취임을 기념하고 군정을 잘 이끌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진병영 군수는 취임사에서 “오늘 저는 우리 군민의 선택을 받아 새롭고 역동적이며 공정하고 깨끗한 군정을 펼치라는 영광스러운 책임 앞에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이 두렵고 벅찬 소명을 여러분과 함께 기필코 완수해 미래로 새롭게 발돋움하는 희망의 다리를 놓겠다”고 말했다.

‘소통과 청렴, 그리고 공정과 비전이 있는 함양’을 민선 8기 핵심 가치로 내세운 진병영 군수는 “어떤 부정도, 어떤 불공정도 없는 깨끗한 군정을 만들어달라는 것이 군민 여러분께서 제게 주신 제1의 명령임을 명심하겠다”고 했다.

진병영 군수는 민선 8기 함양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힘찬 도약! 함께 여는 함양’이라는 군정 지표 아래 ▲소통하는 공정 행정 ▲지속 가능 미래농업 ▲세대공감 희망 복지 ▲비전 있는 활력 경제 ▲역동적인 문화관광 등 크게 다섯 가지 군정 방침을 선정했다.

핵심 공약사업으로는 ▲청렴도 1등급 달성 ▲청년 꿈 제작소 건립 ▲계절 근로자 지원센터 건립 ▲양육, 청소년 수당, 노인 무료교통 및 노인복지와 신설 ▲위탁영농 활성화 사업 ▲청소년 학생복합도서관 건립 ▲대기업(중견기업) 유치 T/F ▲함양스포츠단지 통합전지 훈련센터 설치 등을 내걸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