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원쇼 2022'서 그랑프리 등 본상 6개 수상

제일기획의 더 코스트 오브 불링 캠페인.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제일기획은 ‘원쇼 2022’에서 그랑프리 1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랑프리는 각 부문별로 최고의 캠페인 1개를 선정해 수여하며, 제일기획은 게이밍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더 코스트 오브 불링 캠페인은 제일기획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삼성전자와 함께 게임 내 채팅에서 욕설, 따돌림 등의 사이버 불링을 탐지해 타인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인상시키도록 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그랑프리 외에도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 등 총 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유즈 오브 데이터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제주도 내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을 안내한 역발상 아이디어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스페인의 비영리단체와 진행한 더 배틀 인사이드 캠페인도 헬스 앤 웰니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더 배틀 인사이드 캠페인은 청소년 백혈병 환자들의 연구와 인식 개선을 위해 기금을 모으기 위한 캠페인으로 게임을 통한 자연스러운 기부를 유도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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