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구민 행복 증진 위한 정책 발굴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내달 3일까지 접수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 포스터. 사진=광주 동구청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준호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는 내달 3일까지 ‘2022 상반기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시책을 발굴해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대한민국 으뜸 건강도시는 계속된다 활동적인 도시환경 조성 방안 ▲동구다운 골목 가치 발굴 골목재생 아이디어 제안 등 총 2가지다.

4년 연속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골목경제 회복 지원 우수사례 대상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구민 행복 증진을 위한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려는 동구의 의지를 담았다.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접수는 국민신문고 누리집, 이메일, 우편, 팩스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채택된 제안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무감사관 감사계로 문의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더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는 참신한 주민 공감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준호 기자 juno12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준호 기자 juno12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