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분기 매출 2663억원…전년比 105% ↑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오딘'의 인기로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2년 1분기 매출액은 약 2663억원, 영업이익은 약 421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5%, 170% 증가했다고 3일 공시했다.

2022년 1분기는 기존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 매출의 안정화에 효율적인 비용 집행, 개발력 내재화가 이뤄졌으며, 비게임 부문인 기타 매출의 약진이 전체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고 카카오게임즈 측은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매출 안정화와 대만 출시에 기반해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약 177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을 한 ‘오딘’은 인지도가 낮은 신규 IP(지식재산권)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 말 대만 출시 후 한 달 동안 약 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기존 타이틀들의 하향 안정화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1% 감소한 약 14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VX의 지속 성장과 세나테크놀로지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294% 증가한 약 745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력 타이틀들의 글로벌 진출과 함께 대작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에 나선다. 여기에 글로벌 IP 확보와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추가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먼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출시와 더불어 하반기에 글로벌 시장 성과가 기대되는 수집형 RPG ‘에버소울’,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디스테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

아울러, 보라네트워크를 통해 메타보라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크래프톤의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연내 10여개의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 유망 스튜디오에 지분 투자를 진행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게임뿐 만 아니라 비게임 부문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역량을 확충할 것"이라며 "국내외 거버넌스 카운슬과의 협력을 통해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라 플랫폼 생태계 환경을 해외 시장까지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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