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스, 캠핑용품 업체 메사 인수…시너지 창출 기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리노스는 캠핑용품 업체 메사를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사는 캠핑레저용품 업체로 ‘빈슨메시프’ ‘어반캠퍼’ ‘피레스트’ ‘조선땔감’ 등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14년 설립해 캠핑, 레저용품 분야에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액 113억원을 달성했다. 캠핑용 침낭, 타프, 루프백, 캠핑용 장작 등을 판매하고 있다. 홈쇼핑과 온라인 ? 오프라인에 캠핑용품 유통 채널을 확보해 전국 280여개의 매장에 입점했다.

국내 캠핑시장규모는 2016년 1조5000억원에서 지난해 5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최근 미니멀 캠핑과 차박 등이 유행하고 있다. MZ세대의 소비특성과 코로나19 영향을 받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리노스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큰 캠핑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했다"며 "메사를 인수해 캠핑용품 시장 점유율 확대, 양사간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리노스는 재난안전통신망사업을 바탕으로 한 IT사업과 키플링, 이스트팩을 중심으로 한 패션사업을 하고 있다. 메사 인수를 계기로 기존 패션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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