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영의 생활 속 카드]'수능 끝'…카드사 혜택도 챙기세요

무이자할부·캐시백 등 혜택

요즘 세상에 신용카드 한두 장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현대사회에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카드를 가질 수 있는 세상이 됐습니다.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에 더없는 편리함을 가져다 줬습니다. 이제 어딜 가든 신용카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수요가 늘어난 만큼 다양한 혜택을 지닌 카드들도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죠. 이에 아시아경제는 매주 '생활 속 카드' 코너를 통해 신상 카드 소개부터 업계 뒷이야기, 카드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등 우리 소비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카드사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예전만큼 대대적인 마케팅은 없지만 쇼핑과 여행 등에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가맹점에서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온라인 쇼핑 업종에서는 2∼7개월, 모든 백화점과 LG전자·삼성전자 등 가전 관련 가맹점에서는 2∼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마트 등 주요 할인점, 의류 및 아웃도어 관련 전 가맹점에서는 2∼3개월, 면세점·여행·항공 업종에서도 2∼6개월, 호텔도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능 후 입학 전까지 자기 계발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한카드의 학원업종 2∼6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신한 신용카드로 다음 달 31일까지 이벤트 적용 가맹점에서 해당 개월 수 할부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으로 무이자 할부가 적용됩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는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라이킷 올' 체크카드도 유용합니다. 이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2% 캐시백을 무제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달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땐 한 달 동안 주말이나 공휴일에 0.2% 추가 캐시백도 제공합니다.

하나카드는 어드벤처 제휴카드 대상 종합이용권 구매 시 롯데월드 이용권을 할인해주며,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 구매 시 63% 할인 혜택을 줍니다. 비씨카드는 최근 젊은 층이 많이 찾고 있는 을지로 지역 내 150여곳의 음식과 카페 전문점에서 결제할 경우 최대 3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