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선관위, 초등생 대상 '꿈을 담은 민주시민캠프'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을 담은 빛고을 민주시민캠프’ 연수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광주시선관위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과 각 지역아동센터장과의 협업을 통해 돌봄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민주시민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연수용품 제공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토론·게임 등)으로 편성돼 9월부터 10월까지 광주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아동센터 13개소에서 총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유권자인 청소년들이 선거와 정치에 대한 이해와 사고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선관위는 지속가능한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과 협약을 맺고 매년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