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게임 커뮤니티 활동 지원…최대 2천만원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게임 커뮤니티 주최 행사 또는 사회공헌활동에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도내 지역 혹은 단체에서 조직된 게임 커뮤니티 주도로 이(e)스포츠, 보드게임, 레트로 게임 등 소규모 게임 이벤트 등 게임을 활용한 비영리 행사를 진행할 경우 '게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게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거나 소규모 게임 이벤트, 게임을 활용한 사회 문화 활동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다. 다만 사업을 신청하는 단체의 50%를 초과하는 구성원이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내 기관 소속이어야 한다. 폭력성, 선정성, 사행성 게임 행사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 선발은 행사계획이 담긴 신청서를 통해 게임 종목의 적정성, 도민 관람ㆍ참여의 용이성, 게임 행사비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종합 판단해 평가한다.

도는 지난 상반기 이 사업을 통해 '구닥동(경기아재모임)', '수원 청소년 문화센터' 등 2개 커뮤니티의 온라인 활동을 지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커뮤니티는 오는 10월29일까지 주관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 지원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