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MIC Drop' 리믹스 뮤비 9억뷰 돌파…통산 5번째

방탄소년단(BTS)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9억뷰 이미지.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또 한 번 9억뷰를 달성했다.

1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TS가 2017년 11월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전 9시21분께 9억뷰를 넘어섰다. 이는 BTS의 뮤직비디오 중 통산 5번째 9억뷰다. BTS가 유튜브에 게재한 뮤직비디오 중 ‘DNA’ 12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1억뷰, ‘Dynamite’와 ‘FAKE LOVE’는 각각 9억뷰를 앞서 돌파했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인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BTS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영상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은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BTS는 ‘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중이다. 9억대 미만 영상으로는 8억뷰의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FIRE)’, ‘쩔어’, 5억뷰 ‘Save ME’, 4억뷰인 ‘Not Today’와 ‘봄날’, 3억뷰를 기록한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등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부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