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수료식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 함평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정에 따라 이상익 함평군수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채 간소하게 열렸다.

올해 교육은 지난 3월 개강을 시작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작목선택 요령, 농산물 유통·관리법 등의 이론과정과 귀농인 우수농장 방문 등 현장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KBS1TV ‘전남도 매력청’ 고정 패널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서정아·김세아씨와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이 참여한 토크콘서트는 농촌생활 전반과 각종 애로사항들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면서 참여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상익 군수는 “영농기초 기술교육을 성실히 수료하신 신규 농업인들께 진심어린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들을 잘 접목해 농가소득향상과 지역 농업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