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히어로즈 여성롤모델'에 SC제일銀 이기경 전무·배지혜 이사 뽑혀

이 전무, 다양성·포용성 확산에 공헌한 임원에 선정
배 이사, 미래여성 리더 1위로 뽑혀

이기경 SC제일은행 전무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SC제일은행은 금융포털 야후파이낸스와 직장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인 인볼브가 공동주관하는 ‘2020 히어로즈 여성 롤모델 리스트)’에 이기경 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와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인볼브는 매년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 인재 발굴 및 성평등에 앞장서며 기업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임원과 리더를 선정해 ‘히어로즈여성롤모델’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야후파이낸스와 공동으로 ▲여성이 일하기 편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고 다양성과 포용성 확산에 기여한 여성임원 100명 ▲다양성과 포용성 증진에 기여하고 조직의 롤모델이 되는 미래여성리더 100명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 구축을 지원한 남성임원 및 리더 50명 등 3개부문에서 리스트를 선정하고 있다.

배지혜 SC제일은행 이사대우

이 전무는 직장내 다양성과 포용성에 기여한 여성임원 100명 중 1인으로 선정됐다. 이 전무는 SC제일은행 ‘다양성과 포용성위원회(D&I)’산하 양성평등 네트워크를 이끌며 성별 균형 및 포용 성장을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여성가족부와 ‘성별 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번달에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성평등 사회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배 이사는 조직의 롤모델이 되는 미래여성리더100명 중 1위로 뽑혔다. 배 이사는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벤처 최고경영자(CEO)의 비즈니스 역량강화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지원하는 ‘여성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또한 여성금융인 네트워크 등에서의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통해 금융권 및 다양한 산업에서 여성인력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