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 글로벌 출시…호평 힘입어 출시국 2배

18일 미국·영국·프랑스·싱가포르 등에 출시
10월 말까지 80개국에 출시 확대 예정
사전예약 주문 폭주에 국내 출시 23일로 미뤄

인도 구루그람에 위치한 삼성B2B체험관에서 현지 소비자가 '갤럭시Z폴드2'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삼성전자가 세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를 18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국내 출시 일정은 사전예약 물량 폭증 때문에 23일로 미뤄졌다.

이날 삼성전자는 미국과 싱가포르, 태국, 영국ㆍ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갤럭시Z폴드2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출시국을 10월 말까지 80여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갤럭시Z폴드2 출시 국가는 지난 해 출시된 갤럭시폴드와 비교하면 2배 늘었다.

삼성전자는 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출시 행사를 진행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뉴욕, 스페인 마드리드, 러시아 모스크바 등 주요 도시에 '갤럭시 Z 폴드2' 대형 옥외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싱가포르의 유명 쇼핑센터 비보시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Samsung Experience Store)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갤럭시Z폴드2'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미국 뉴욕 펜실베니아 플라자(Pennsylvania Plaza)에서 운영 중인 '갤럭시Z폴드2' 옥외광고(사진제공=삼성전자)

국내 출시 일정은 23일로 정해졌는데 사전 예약 열기로 사전 개통 기간이 22일까지 연장된 데 따른 것이다. 사전 예약 기간 판매량은 8만대를 넘어섰다.

갤럭시Z폴드2는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로 전작보다 화면이 커진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각도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앱 연속성' 등 폴더블 폼팩터의 특징을 살린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