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일곡·운암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겨울방학 동안 일곡·운암도서관에서 어린이 대상 겨울 독서교실과 단기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일곡도서관에서는 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초등학생 2~4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친구들의 행복여행 ? 나랑 친구할래?’라는 주제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알사탕’, ‘나는 나의 주인’, ‘마음의 집’, ‘우린 모두 모두 친구야’, ‘아름다운 가치사전’ 등 5권의 주제 도서를 통해 도서관 이용교육, 독서력 개발, 창의력 향상 체험활동 등을 진행한다.

또 내년 1월 7일부터 2월 27일까지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지도로 떠나는 세계여행 ▲표현력을 기르는 펀 스피치 ▲클레이로 만드는 그림책 밥상 ▲한자로 만드는 설빔 ▲나도 작가 에코백 디자인 ▲쓰담쓰담 슈링클스 캐릭터 만들기 등 총 6개의 단기 특강을 운영한다.

운암도서관에서는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초등학생 3~5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신나는 수학놀이’라는 주제의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주제도서는 ‘네 개의 그릇’, ‘앗! 피자’, ‘빨리빨리 나라에서 제일 빠른 할아버지’ 등 3권의 도서이며 담당 사서와 독서지도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생활 속 수학놀이와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체험·발표 등의 모둠 활동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달 9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와 학부모 110명을 대상으로 ▲세계의 다양한 놀이를 배워보는 ‘놀이가 답? 놀이가 밥!’ ▲고려부터 조선시대까지 대표적인 과학자를 알아보는 ‘과학자를 만나러 가자고!’ ▲대륙별 나라를 알아보는 ‘와글와글, 지금 세계는!’ ▲타요캐릭터 독서대 만들기 ‘엄마아빠가 만드는 타요 독서대’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우는 ‘그림책 아트 열려라 팝업’ 등 5개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북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북구청 도서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건전하고 활기찬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어린이와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