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홀딩스, 사외이사 후보 '주주추천공모제' 시행

지배구조 선진화·주주 소통 강화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솔홀딩스가 지배구조 선진화 및 주주 소통 강화 차원에서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를 설치하고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받는 '주주추천공모제'를 시행한다.

한솔홀딩스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사외이사 후보추천 절차의 독립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사회 내 별도 위원회로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사외이사 선임원칙을 수립하고 주주총회에서 선임할 사외이사 후보를 검증하거나 추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와 함께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받는 주주추천공모제도 시행하기로 했다. 사외이사 후보 추천 기회를 일반 주주에게도 제공함으로써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주주의 대표성을 강화한 것이다. 이 같은 정책은 현재 국내에서는 신한금융지주, 현대자동차, 현대글로비스 등 소수의 기업에서만 시행되고 있다. 사외이사후보 추천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내년 1 월 이후 한솔홀딩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