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예비창업가 여기 모여라'…칙칙쿡쿡 2기 매장 모집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마트가 이달 12일부터 20일까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칙칙쿡쿡 2기' 매장을 운영할 예비창업가 4팀을 모집한다.

칙칙쿡쿡은 한국철도시설공단과 롯데마트가 창업가의 경쟁력 확보 및 향후 성공적 창업을 위해 외식 예비창업가들을 모집해 오는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서울역 롯데마트 내 푸드코트에서 식당을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외식업 예비 창업가의 창업 인큐베이팅 역할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론칭한 브랜드이며, 롯데마트가 위탁사업자로 운영하는 형태다. 이번 칙칙쿡쿡 2기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의 청년 중 ▲서울창업허브 외식창업과정 이수자 또는 국내·국외 공공기관에서 외식업 교육을 이수 및 수료한 자 ▲관련 전공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요리 자격 소지자 및 1년 이상의 외식업 종사 경력자들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