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주 공매도세력 디폴트 임박! 지금 매수해야할 바이오株TOP5

임상 성공 발표 후 두배 이상 급등…공매도 수천억 손실 추정, 2017년 셀트리온 19거래일 연속 랠리 '숏스퀴즈' 연상

코스닥 바이오기업 에이치엘비 주가가 임상 성공 소식 이후 공매도 숏커버와 함께 고공행진하면서 셀트리온 숏스퀴즈(대량 숏커버에 따른 가격 급등) 사례를 연상시키고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 2017년 12월에서 이듬해 1월까지 외국인 투자자의 숏스퀴즈와 함께 19일 연속 상승 랠리를 펼친 바 있다.

에이치엘비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0.7% 급등한 12만2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달 26일부터 9거래일 연속 상승 이후 지난 11일 소폭 조정을 받은 뒤 재차 급등에 나선 모습이다. 장중에는 13만원을 터치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에 따라 에이치엘비는 임상 성공 발표 이후 보름 만에 주가가 2.5배 이상 뛰었다.

이 회사의 주가 강세는 임상 성공 소식과 더불어 공매도 투자자의 대규모 숏커버(공매도한 물량을 되사는 것)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외국인 공매도 투자자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101만주를 순매수하며 주가 상승을 이끌었고 이에 따라 에이치엘비의 공매도 잔고는 지난달 30일 604만주에서 지난 8일 496만주로 108만주 급감했다. 외국인 순매수가 공매도 투자자의 숏커버링으로 추정되는 대목이다.

투자금액의 3배 가까운 손실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은 서둘러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하고 있는 반면 일부 공매도 투자자들은 손실 확정 전 이른바 물타기 투자에 나서면서 매매 공방이 더욱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에이치엘비는 지난 11일 장 마감 후 엘리바와의 합병을 위해 미국에 설립한 HLB USA와 엘리바 간의 합병계약이 공식 체결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신약후보물질로 거론되는 리보세라닙이 상업화될 경우 최종 수혜자를 에이치엘비로 만들고자 했던 큰 그림을 완성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고 이날 주가는 시간외 단일가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17년 업력의 메가스탁 애널리스트들은 이제 공매도 세력들의 이탈과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매수포지션을 잡는 공매도 세력 때문에 바이오 주가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 전망했고 아직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은 ‘이 기업’에 투자하면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알렸다.

‘이 기업’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다.

링크를 눌러 오늘의 추천주 수신신청을 하면 1) 매수가 2) 목표가 3) 손절가까지 한번에 받아 초보투자자, 직장인들 역시도 쉽고 빠르게 매매가 가능하다.

마이너스 계좌로 힘들었던 지난 나날, 검증된 상승 유망주 1개로 수익 전환해보길 바란다.

HOT ISSUE 종목

#필룩스 #웅진 #화천기계 #보해양조 #마니커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