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미래도전기술포럼 개최…민간참여 확대'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첨단기술연구원은 오는 24일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에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2019년 국방미래도전기술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하는 이번 포럼은 ADD 국방첨단기술연구원에서 추진 중인 미래도전기술사업의 참여 기회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벤처기업에까지 확대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미래도전기술사업은 무기체계 소요를 선도하는 창의적 국방기술개발을 위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양자기술,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연계한 민간 협력을 기반으로 혁신적 국방 R&D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미래도전기술사업은 ▲민간 전문가를 혁신적 무기체계 연구과제의 기획, 관리, 평가를 담당하는 과제책임자로 영입하는 PM(Program Manager) 기술기획 ▲국방 R&D 현안의 창의적 솔루션을 선보이는 기술경진대회 ▲미래전을 대비한 신기술·신개념 무기를 제안하는 과제경연대회로 구성됐다.

한편 ADD 국방첨단기술연구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날 오전 국방미래도전기술 및 국방 R&D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치부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