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구직자에 현장코칭 숙련자 지원…3개월간 실습

[일대일 현장코칭 숙련인력양성사업 지원절차]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일대일 현장코칭 숙련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력 확보에 대한 현장의 애로와 수요를 반영해 중소기업에 취업한 신규 인력의 숙련도를 신속히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 및 구직자에게는 인력매칭, 전문가 일대일 현장 코칭 및 인건비 등이 지원된다.

우선 신규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근로자를 매칭해 주고, 최대 3개월간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실습은 명장 등을 활용한 일대일 전문가 직무코칭(최대 12회, 회당 50만원)을 하고, 구직자에게는 실습기간 중 인건비(최대 3개월, 월 60만원)를 지원한다.

특히 '소재ㆍ부품 장비 중소기업'과 '근로시간 단축' 대상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ㆍ접수기간은 이달 1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참여기업 및 구직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애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