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전기요금 인상 대비'…中企지원사업 설명회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한 지원사업 공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동설명회에는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참여한다.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중소기업들에 각종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와 참여방법 등을 소개하는 자리다. 한국전력공사는 고효율기기 보급 지원 사업 등에 대해 안내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효율화 필요성,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지원사업 및 참여 우수 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정보마당 소식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상홍 중기중앙회 제조혁신실장은 "최근 국정과제로 산업용 전기요금 단계적 현실화 계획이 포함됨에 따라 에너지비용 부담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에너지전환기에 대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