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국민연금공단과 '중소벤처' 혁신성장 협약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국민연금공단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전북 전주시 소재 국민연금공단 본사에서 열렸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소벤처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개방 협업을 추진한다.

또 중소벤처기업 분야 공동 조사와 연구 및 분석을 통한 혁신성장 모멘텀도 제공한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취약계층 일자리와 복지 증진 지원, 위기 중소벤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등 협업모델 발굴에 대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관련 빅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중소벤처기업과 근로자를 지원하는 양 기관의 노하우를 최대한 접목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근로자의 일자리, 복지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