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김옥희 행정국장 발령 등 하반기 인사 단행

조직의 역동성과 효율성 고려하여 안정적인 인사 발령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4~6급 공무원 77명에 대한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김 구청장은 민선 7기 구정 운영방향을 이해하고 실천할 역량을 갖춘 직원을 조직의 역동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해 발령냈다.

이번 발령은 오는 7월 1일자 기준으로 4급 1명, 5급 17명, 6급 59명 등 총 77명으로 대규모 발령인사를 했다.

이번 하반기 정기인사 발령은 어려운 현장근무 환경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실적이 탁월한 직원을 우선으로 공정한 발령인사를 진행, 민선 7기 구 비전을 완성하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직원 전보로 발령을 내겠다는 구청장 의지가 반영됐다.

우선 행정국장에는 김옥희 기획예산과장이 임명됐다.

특히 김 국장은 서울시의회 의정팀장을 역임하다 당시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맡았던 김선갑 구청장과 인연으로 민선 7기 광진구로 전보, 사회복지과장 ·기획예산과장을 맡다 이번 승진, 곧 바로 1번 국장에 임명돼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총무과장 자리에는 신수일 교통지도과장이, 기획예산과장으로는 김건회 문화체육과장이 배치됐다.

또 총무, 인사, 동행정 등 주요부서 팀장직 전보는 조직 분위기 쇄신과 기틀을 새롭게 한다는 구청장의 뜻을 담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하반기 정기발령 인사를 통해 앞으로 구민의 삶의 질과 광진구 행정 수준을 한 단계 높이며 더 나은 광진을 만들 것이라 기대한다”며“이번 발령자들도 항상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행정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 광진구 <4급 >▲행정국장 김옥희 <5급>▲총무과장 신수일 ▲문화체육과장 정승호 ▲기획예산과장 김건회 ▲세무1과장

서석순 ▲환경과장 김유미 ▲도시안전과장 조양자 ▲교통지도과장 류경현 ▲보건정책과장 윤석춘 ▲구의제1동장 최기환 ▲구의제2동장 이동재 ▲어르신복지과장 김미영 ▲가정복지과장 김정희 ▲지역경제과장 직무대리 이종영 ▲중곡제1동장 직무대리 홍인순 ▲중곡제4동장 직무대리 이달원 ▲자양제4동장 직무대리 현동수 ▲교통행정과장 직무대리 이경숙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