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조회수 4억뷰 돌파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 사진 = 유튜브 캡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12일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23일 오전 1시37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기록한 'DNA'를 비롯하여 5억뷰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엠아씨 드롭(MIC Drop)' 리믹스, 4억뷰 '아이돌(IDOL)', '쩔어',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까지 통산 9번째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4억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달성해 유튜브 조회수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 기록을 세우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호르몬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댄저(Danger)', '하루만', '위 어 블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러리티(Singularity)'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