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혁신파크' 본격화…내일 선도사업 공모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토교통부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7일 대학교와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퍼스 혁신파크는 대학의 유휴 부지를 활용해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 기업 입주시설과 창업 지원시설, 복지·편의시설 등이 복합 개발되고, 입주기업은 대학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또 메이커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 유치 등 창업 지원 및 대학기술사업화 펀드 등도 연계지원될 계획이다.

지난 4월24일 3개 부처가 업무협약을 체결,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고 지난달 15일 제16차 경제활력대책회의 및 제15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방안'을 확정했다.

선도사업은 서울을 제외한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평가기준에 따라 올해 2~3개소를 선정해 우선 추진하고, 내년부터 사업을 본격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달 20일 3개 부처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같은달 21일부터 오는 8월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아 8월말 선도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