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필로시스, '후엔디 메디케어'와 혈당측정기·측정시험지 공급 계약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필로시스헬스케어가 국내 혈당측정기 공급 확대를 통해 체외진단 등 바이오 사업에 속도를 낸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의료기기 전문 유통회사 ‘후엔디 메디케어’와 15억원 규모의 혈당측정기 및 시험지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필로시스생명과학이 최대주주로 올라선 이래 진단 의료기기 분야의 첫 공급 계약이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을 시작으로 수도권 공략 및 전국적으로 혈당측정기 및 측정시험지 등에 대한 공급 확대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이번 공급계약금 15억5000만원은 확정 물량에 대한 금액으로 공급상황에 따라 최대 31억원까지 확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구에 소재한 후엔디 메디케어는 2003년에 설립됐다. 당뇨·혈압 의료기기?소모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다. 경상북도를 비롯해 대구 지역의 병원 및 의료기기 매장 200여곳에 판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공급계약은 필로시스헬스케어로 변모 후 올린 첫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최인환 대표를 중심으로 올해 혈당측정기 등 체외진단 사업 등 국내외 시장 점유율 및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후엔디 메디케어와의 계약을 통해 전국적으로 혈당측정기 및 시험지를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필로시스헬스케어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 확대 등 올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종합건강관리 및 종합진단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중이다. 최근 정관 변경을 통해 진단 의료기기와 진단기기?시약, 건강기능식품, 세포치료제, 신재생 에너지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