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3~5㎏ 내외 중과종 수박 운영 확대

16일부터 베개수박 9900원·블랙보스수박 1만1900원 판매

베개수박.

블랙보스수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1~2인 가구가 늘어나 인구구조가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수박에 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롯데마트는 1~2㎏내외의 애플 수박을 필두로 3~5㎏내외의 중과종 수박을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유통업체는 1/8, 1/4 등의 조각 수박을 운영하고 있으나 신선도 측면에서 소비자로부터 100%의 만족을 이끌어내기에는 무리가 있는 상황이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중과종 수박은 ‘베개 수박’과 ‘블랙보스 수박’이다.

‘베개 수박’은 모양이 베개처럼 길쭉하게 생겨 ‘베개 수박’이라고 불린다. 4~5㎏의 중과종 수박으로 겉표면은 흑색 호피무늬를 띠고 있고 속은 붉으며, 아삭학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블랙 보스 수박’은 일명 ‘망고 수박’으로 불린다. 타원 형태의 블랙 보스 수박은 2~3㎏ 정도의 크기로 겉은 일반 수박보다 진한 초록색을 띄며 과육은 노란색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6일부터 경남 함안에서 수확한 '베개 수박'을 9900원에, '블랙보스 수박'을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송태경 롯데마트 과일 상품기획자는 “’베개 수박’과 ‘블랙 보스 수박’은 1~2인 가구에 알맞고 조각 수박에 비해 선도유지가 용이한 중과종 수박이다”며 “향후에도 인구 구조 및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중과종 과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