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美 원쇼 광고제 본상 25개 수상…국내 최다 경신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제일기획이 세계적 권위의 원쇼 광고제에서 자사가 세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은 10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 시상식에서 본사·해외법인·자회사가 고르게 수상하며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2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은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21개였다.

1973년에 출범한 원쇼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D&AD와 함께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가장 위상이 높은 광고제로,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 광고제 중 출품 규모가 가장 큰 행사다. 올해 원쇼 광고제에는 전 세계 73개 국가에서 출품된 약 2만 개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원쇼 광고제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제일기획 캠페인은 인도법인의 '굿 바이브 프로젝트'로, 디자인 부문 은상 등 총 3개 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모스 부호와 스마트폰의 햅틱(촉각) 기능을 활용해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은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제일기획 본사가 서울시, 희망브리지와 진행한 '더스트씨' 캠페인도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동상은 ▲스페인 법인의 유방암 환자 응원 캠페인 ▲자회사 아이리스의 '렛 미 토 캠페인 ▲자회사 BMB의 영국 퀴어 축제 영상 등 3편이 받았고, 이밖에도 ▲삼성전자 '빅스비 보이스 포에버' 캠페인 ▲서울시 '피카부 마스크'캠페인 ▲JBL '블록 아웃 더 카오스' 캠페인 등이 입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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