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평생학습관 개관

29일 오후 3시30분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개관식 열려 유덕열 구청장 비롯한 내빈 80여 명 참석...강의실, 동아리실, 다목적실 등 구성 상반기 스마트폰 영상 제작, 뽑히는 자기소개서 등 강좌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9일 오후 3시30분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 구의원, 평생교육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동대문구 평생학습의 요람이 될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개관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 구청장과 참석 내빈이 함께 테이프커팅을 하고, 이귀용 교육진흥과장이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설치 경과보고를 했다. 마지막으로 다함께 시설관람하며 행사를 마쳤다.

구는 100세 시대를 맞아 꾸준히 증가하는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동의보감타워(왕산로 128) 지하 2층에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을 설치했다.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은 동의보감타워(왕산로 128) 지하 2층에 자리잡고 있던 ‘동대문구 한의약박물관’이 서울한방진흥센터로 이전하며 그 자리를 채우게 됐다.

동대문구 한의약박물관이 사용하던 공간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뿐만 아니라 동대문문화원, 문화예술단체, 동대문구의정회, 동대문구상공회 등이 함께 사용한다.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은 전체 공간 중 총 면적 421㎡에 해당하는 공간을 활용해 대강의실(80석), 소강의실(36석), 동아리실(15석), 다목적실 등으로 구성됐다.

구는 2019년 상반기에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중국의 문화 여행 회화, 스마트폰 영상 제작 등 9개의 열린배움터 프로그램 ▲DSLR카메라 사진 강좌, 손으로 보는 건강과 사주 등의 재능나눔학교 프로그램 ▲신화의 나라 코리아, 뽑히는 자기소개서·면접 등 삼인삼색 테마 특강을 운영해 구민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의 접수는 인터넷(동대문구홈페이지(www.ddm.go.kr) : 구민참여→온라인 접수)을 통해 받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접수 문의는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2127-4978), 동대문구 평생학습관(6956-3870)으로 하면 된다.

하반기에는 구민의 수요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학습공동체의 활동을 지원, 지역내 평생학습기관 간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을 사용하는 단체 및 구민들이 서로 협력해 평생학습관에서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을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문화·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