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환경가전 '디지털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 김경원 SK매직 기획재무실장, 이동석 SK매직 홍보팀 SNS담당 대리(왼쪽부터)가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SK매직은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환경가전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올해 7회째를 맞이했다.

디지털고객만족도는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눠 평가한 지수다. 매출 1000대 기업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SK매직은 SNS,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카페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 등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 공유와 함께 일상 생활에서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원 SK매직 기획재무실장은 "기업의 경영 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이동함에 따라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며 "진정한 소통을 위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더욱 신뢰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