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진 강사 초청 '스트레스 그리고 나' 강연

강서구, 14일 제141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개최...정신과 전문의 양재진 강사 초청 '스트레스 그리고 나' 강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제141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지식비타민강좌는 봄을 맞아 일상 속 가정과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인한 권태감을 떨쳐내는 강좌로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을 초청한다.

양재진 원장은 ‘어쩌다 어른’, ‘황금알’, ‘동치미’ 등 다양한 티비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명쾌한 심리분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스스로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주대학교 의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 한 이후 정신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한 양원장은, 알콜중독 전문클리닉인 정정신과의 대표원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진병원 병원장을 맡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스트레스 그리고 나‘를 주제로, 주민들의 마음을 치료하는 마음처방전을 제시하고 일상 속 나를 찾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이번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심리학 특강으로 마련했다”며 “양재진 원장이 제시하는 마음처방전을 듣고 일상생활을 하며 받은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서지식비타민의 강의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참가할 수 있다.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2600-632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