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노령견 맞춤 건강사료 단독판매

노령견 맞춤사료 론칭기념 20% 할인판매꾸준히 성장하는 노령견시장… 기능성사료, 영양제 등 거래액 최대 69% 급증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세분화?고급화되고 있는 반려동물시장 트렌드에 맞춰 11세 이상의 노령견을 위한 맞춤형 건강사료를 단독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11번가는 세계 최초 ‘처방식 사료’를 개발해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사료 브랜드 ‘힐스펫 뉴트리션’과 함께 신제품 ‘어덜트 에이지 디파잉+’을 선보인다. 11세 이상의 초?소형견의 노화방지를 위한 영양사료이며 오메가-6 지방산, 비타민E 등 균형 잡힌 영양소가 활동성을 되찾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체중 2.3kg 반려견의 1일 권장 급여량(58g) 기준으로 약 5주분(2kg)이다.11번가는 이번 신제품 단독 판매를 기념해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주일 간 정가 24000원의 상품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힐스펫’의 다양한 상품들도 20% 할인(3만원 이상 최대 7000원)해 제공하며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노령견의 건강관리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11번가 내 인기 품목으로는 산책을 싫어하는 노령견들의 외출을 도와주는 강아지 유모차(개모차)인 ‘딩동펫 애견유모차’, 치석 및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주는 껌 ‘마즈 그리니즈 덴탈스틱’, 면역력 강화와 배변활동 개선 등에 효과적인 ‘멍스냥스 유산균 영양제’, 슬개골 탈구 방지와 관절 안전을 위한 강아지계단인 ‘울리 애견스텝’ 등이 있다.관련 상품 거래액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노령견전용 기능성사료’의 거래액은 지난해 대비 13% 늘었고, ‘강아지 유모차’는 7%, 질병예방을 위한 ‘영양제’ 거래액은 69% 급증했다.노령견에게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알레르기, 피부병 등 각종 질병에 따른 고급사료나 영양제가 기능에 맞게 세분화되면서 하나의 기능에 특화된 상품들이 인기다. 같은 기간 제품 구매를 분석해본 결과 11번가에서 기능성사료?영양제를 구매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한 기능은 ‘해충방지’(55.5%)였고, 이어 ‘구강케어’(23.4%), ‘위생’(13.2%), ‘눈·귀 건강’(4.2%), ‘피부 건강’(3.6%) 순으로 나타났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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