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韓·베트남 수출입 플랫폼 된다

베트남 우수 상품 도입으로 국내 GS25 경쟁력 강화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GS25가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우수 상품을 수출입 하는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GS25는 1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100여개 협력업체 임직원을 초청해 함께 소통하고 GS25 입점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는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했다.이날 행사에서 베트남 현지 협력업체들은 GS25에 자신들의 상품을 입점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지난달 GS25가 베트남에서 들여와 판매한 쌀국수 포띠뽀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포띠뽀는 판매 개시 10일만에 20만개가 모두 판매됐다.GS25는 이번 파트너스 데이를 시작으로 베트남 협력업체의 상품을 국내로 들여오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향후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이 베트남 GS25를 비롯해 다양한 유통망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판로를 개척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실제로 현재 베트남 GS25는 국내 7개 협력업체와 개발한 20여종의 유어스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협력업체의 판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점포가 늘어가는 만큼 보다 많은 국내 협력업체의 PB상품이 베트남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GS25는 베트남 외에도 현재 대만 세븐일레븐, 필리핀, 홍콩, 싱가폴 등 5개국에 20여종의 PB상품을 수출함으로써 협력업체의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안에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10개국까지 넓혀 나갈 계획이다.김종수 GS리테일 가공식품 부문장은 “베트남에 진출한 GS25가 대한민국과 베트남 업체들의 수출입 창구로서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협력 업체들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트남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국가로 PB브랜드 유어스 상품을 수출함으로써 중소 협력 업체의 판로를 획기적으로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