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TV, AI가 취향분석하고 VOD추천도 해준다

푹TV 이용자의 콘텐츠 검색이 보다 쉽고 편리해진다. 트렌드, 취향, 장르, 방송연대별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최대 3명까지 동시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상품, 방송 다시보기(VOD) 무제한 다운로드 상품도 출시했다.18일 콘텐츠연합플랫폼은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함께 OTT서비스 푹TV를 이 같이 개편했다고 밝혔다.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큐레이션과 검색 기능이다.'인사이드푹'에서는 '먹방', '여행', '욜로' 등 화제성 높은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힐링', '불금', '로맨틱' 등 취향필터를 통해 개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VOD가 제공된다.추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마이셀럽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화제성 데이터와 푹TV 시청 데이터를 접목했다.시청 장르, 많이 본 인물, 관련 태그 등 이용고객의 시청 패턴을 정확하게 알려 주는 '취향분석'도 제공한다.

푹TV는 시청 장르, 많이 본 인물, 관련 태그 등 이용고객의 시청 패턴을 정확하게 알려 주는 '취향분석'을 제공한다.

'태그검색'은 '요일', '장르', '취향', '방송사' 등 관심 조건을 선택, 원하는 방송VOD 및 영화 목록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또한 '다시보고 싶은' 메뉴를 신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고 있는 명작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들을 연도별로 모아준다.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명이 함께 푹TV를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 요금제'도 출시했다.그동안 푹TV를 친구와 공유해서 함께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동시접속이 안돼 번갈아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동시접속 요금제'는 아이디 하나로 친한 친구, 가족들이 동시에 각자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모바일 전용상품을 혼자 이용하면 월 6900원이지만, 2100원만 더 내면 친구와 함께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3인 가족의 경우 각각 가입 시보다 50% 저렴한 월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이용자들이 데이터 요금을 아끼고,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방송VOD 다운로드 무제한' 상품도 선보인다.푹TV는 기존 '다운로드 30회' 상품을 요금변경 없이 '다운로드 무제한' 혜택으로 업그레이드한다.스마트폰, 태블릿 등 개인 모바일 기기에 저장,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단, PC 다운로드는 30회 제한 조건이 유지된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T부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