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2Q 영업익 4.1%↓…웹보드·PC게임 매출 감소 영향

모바일게임 분기 최대 매출 달성…PC게임·웹보드 매출 감소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2분기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늘었으나 웹보드게임과 PC매출은 감소했다. 11일 NHN엔터는 2분기 매출 2249억원, 영업이익 99억원, 당기순이익 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1%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80.5% 줄었다.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상승한 738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콤파스'와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콜라보레이션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PC 온라인게임은 기존 온라인 게임의 매출 하락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하락한 490억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매출은 코미코(웹툰)와 티켓링크(예매)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간편결제 페이코와 디지털 광고 사업의 성장세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한 1021억원을 기록했다.간편결제 페이코(PAYCO)의 거래액은 지난 7월 사상 최고치인 240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7개월의 거래규모만 1조원을 돌파했으며, 누적으로는 이미 2조원을 넘어섰다.페이코는 2분기 중 11번가, 정부24, 이니스프리, 현대백화점, SSG닷컴 등 대형 유통 가맹점과 제휴를 체결했다. 향후 베이커리와 카페 등으로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과 '라인디즈니쯔무쯔무', '콤파스' 등 해외 부문의 선전으로 모바일 게임의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고, 헐리우드 영화 '킹스맨 골든서클' IP 게임과 '크리티컬 옵스' 등 하반기 신작에 대한 기대도 크다"며 "신사업의 경우, 간편결제 페이코가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이용자와 상점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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