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병사 휴대폰 누적통화 1억분 돌파…1인당 평균 260분 통화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30일부터 전 군 생활관에서 상용 서비스 중인 병사 수신용 휴대폰(4만5000여대)의 누적 통화량이 6월 말까지 1억1680만분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군 복무 중인 병사 1인이 평균 260분 통화한 것으로, 지난달 설치된 휴대폰 사용률이 94%를 넘어선 것과 함께 병사 수신용 휴대폰이 병사와 사회를 연결해주는 병영생활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지난해 LG유플러스는 국가 위기 상황에서 병사들이 전역을 연기하는 것에 감명을 받아 4만5000여대의 휴대폰과 3년간 이용요금 등을 사실상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지난 5개월간 병사 수신용 휴대폰의 월간 통화량도 크게 증가했다. 월간 통화량 추이를 보면, 2월 1880만분에서 6월에는 2640만분으로 40%가 증가했다.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되면 이달에는 2700만분, 즉 병사 1인당 한 달 간 통화시간이 1시간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통화건수 역시 241만건에서 278만건으로 증가, 1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실제 병사 수신용 휴대폰 이용자들은 이 서비스가 예상하지 못한 급한 일이 생기거나 날씨 등 통화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 통화요금에 대한 걱정이 큰 경우에 특히 유용하다고 평가했다. LG유플러스가 병사 수신용 휴대전화 사용 후기를 공모한 결과에 따르면, "병원에 입원했을 때 아들이 내무반 휴대전화로 매일 엄마 안부를 물어 봐줘서 너무 행복했다", "아픈 남자친구가 문자를 보내왔고, 같이 아파하고 속상해하며 전화통화를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 등 예상하지 못한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이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됐다는 내용이 가장 많았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공공고객담당 상무는 "1원에 입찰한 병사 수신용 휴대폰이 누적 통화시간 1억분을 넘어서는 등 크게 활성화되고 있다"며 "안부 전화를 하기 위해 공중전화 앞에서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던 모습은 사라지고, 생활관 안에서 편안하게 휴대폰으로 통화하는 새로운 풍경이 보편화되는 등 병사 수신용 휴대폰이 병영생활의 새로운 소통 수단이자 문화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