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광고 효과있네…MLB 중계 시청자 72.5% '광고 제품·이미지 호감'

코바코, MLB 중계 분석[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MBC 미국프로야구(MLB) 중계 관련 가상광고 소비자인식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상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의 해당 제품·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코바코가 MLB 중계 시청 경험자를 대상으로 가상광고 시청 후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시청자의 72.5%가 가상광고를 본 후, 해당 제품·브랜드 광고를 보면 더 관심이 간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69.1%는 가상 광고 시청 후 제품·브랜드의 이미지가 좋아진다는 설문 항목에 긍정적으로 응답했다. MLB 시청자들은 업종별로는 스마트폰(통신), 자동차 관련 제품, 아웃도어 패션에 관심이 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바코 관계자는 “시청자의 시청행태, 광고효과와 관련한 다양한 자료 등 연구개발(R&D)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계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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