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디어, 여성전문 MCN '마이스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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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현대미디어(대표 김성일)는 오는 13일 여성 라이프 스타일을 전문으로 하는 MCN(멀티채널네트웍스) 채널 '마이스푼(mySpoon)'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마이스푼은 개인을 의미하는 '마이(my)'와 공유를 통한 콘텐츠 확산 및 '퍼가는' 기능을 의미하는 '스푼'의 합성어다.마이스푼은 공식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한다. 또한 현대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방송 채널을 비롯해 유튜브(Youtube),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판도라TV 등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도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마이스푼은 각 분야에서는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동영상 제작 능력이 없는 1인 창작자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도 브랜드관, PD스페셜 등의 카테고리를 구성, 내부PD가 기획한 차별화된 스낵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다.오는 13일에는 플로리스트 이주연이 출연한 마이스푼 티저 영상을 선보인다. 이후 세계 피트니스 대회 WBFF(월드 뷰티 피트니스 & 패션)에 출전한 선수들의 운동법과 무속인 윤미영의 연애 상담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는 "방송사의 제작 역량과 개인의 전문성을 전략적으로 연계해 새로운 개념의 MCN을 개척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1인 창작자 발굴 및 유통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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