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경기 살아나나…끝까지 버티던 '옷' 매장서 지갑 연다

롯데백화점 의류 행사 코너에는 수많은 고객들이 붐비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롯데·현대·신세계百, 5월 매출 호조세…패션매출이 견인특히 이른더위에 캠핑용품을 비롯 골프의류, 수영복 등 매출 급증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소비경기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백화점 패션 매출이 되살아나고 있다. 특히 최근 이른 더위에 레저, 골프 의류 등의 판매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지난 1일부터 25일 기준 기존점 매출은 전년대비 6.5% 신장했다. 전점 기준으로는 14.7%까지 올랐다. 출장세일, 파격할인, 연중세일에도 부진했던 백화점들의 매출이 본격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분석이다.특히 지난달까지 매출 저조에 골머리를 앓았던 패션부문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패션이 27.7%로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고 골프 22.2%, 레져 25.3%, 선글라스 18.3%의 매출 상승을 나타냈다.야외활동이 잦은 계절적 특수로 레저ㆍ골프 등이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이다. 특히 레저상품군은 아웃도어 침체기를 캠핑용품 판매가 대체해주고 있다.캠핑용품은 5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120% 이상 신장했고, 초여름 날씨로 접어들면서 래쉬가드, 수영복 등 물놀이 용품이 100% 이상 신장했다.안희목 롯데백화점 골프 바이어는 "골프 상품군 중에서도 특히 골프용품 신장세가 두드러진다"며 "골프클럽의 경우 4~5월 기준으로 30% 이상 신장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이같은 골프의류 및 용품 인기에 힘입어 현재 운영중인 15개의 클럽 매장을 3분기에는 2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 본점, 잠실점 등 주요 클럽매장의 면적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26일까지 5월 매출은 기존점 기준 3.2% 상승했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패션부문에서 큰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골프는 16.1% 증가했고, 수영복 10.7%, 델리(테이크아웃 음식류) 10.7% 이상 올랐다.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과 두 차례의 황금연휴가 겹치며, 야외활동 관련 장르의 매출이 전체 매출 신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특히 5월은 선물 수요와 중국 관광객 매출까지 맞물리며 소비심리가 다소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현대백화점도 26일 기준 이달 매출이 6.4%(기존점) 상승했다. 역시 레저부문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다. 수영복이 전년대비 32.3%나 올랐고 골프 11.3%, 캠핑용품이 9.8% 상승했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이른 더위 및 연휴로 레저를 즐기는 고객들이 크게 늘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초여름 상품 물량 확보 및 대형 행사 진행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패션매출이 상승세로 전환한 것에 대해 업계는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소비 전반에 대한 경계심이 낮아지면서 경기 침체 속 가장 먼저 줄였던 패션 상품 구매가 시작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패션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느는 등 분위기가 달라졌다"며 "여세를 몰아 대형 할인전 등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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